노트북에서 넷플릭스 끊김 현상, 이제 그만! 쉬운 해결 방법 대공개
넷플릭스에서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를 보는 중에 갑자기 화면이 끊기거나 지연되는 현상을 경험한 적이 있으신가요? 이런 경우, 몰입감 있는 시청에 방해가 되어 매우 속상하ですよね.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은 노트북에서 발생하는 넷플릭스 끊김 현상을 해결하는 쉬운 방법들을 소개하려 합니다.
목차
- 인터넷 연결 확인
- 넷플릭스 앱 및 브라우저 설정 변경
- 기기 재起動
- 캐시 및 쿠키 삭제
-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 VPN 사용
-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문의
1. 인터넷 연결 확인
끊김 현상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불안정한 인터넷 연결입니다. 넷플릭스를 시청하기 전에 인터넷 연결이 안정적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 유선 연결: 라우터와 노트북을 연결하는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 무선 연결: 라우터와의 거리가 너무 멀지 않은지, 주변에 간섭 요인이 없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라우터의 신호 강도가 충분한지 확인합니다.
- 인터넷 속도 확인: 스피드 테스트 사이트를 이용하여 인터넷 속도를 확인합니다. 넷플릭스 권장 시청 속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SD 화질: 1.5Mbps
- HD 화질: 3Mbps
- UHD 화질: 5Mbps
2. 넷플릭스 앱 및 브라우저 설정 변경
넷플릭스 앱 또는 브라우저 설정에서 화질 및 데이터 사용량 설정을 변경하면 끊김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앱:
- 넷플릭스 앱을 실행합니다.
- 오른쪽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 ‘데이터 사용량’을 선택합니다.
- ‘데이터 사용량 제한 없음’ 또는 ‘높음’으로 설정합니다.
- 브라우저:
-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 넷플릭스 영상 재생 도중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재생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 ‘화질’을 선택하고 원하는 화질을 선택합니다.
3. 기기 재起動
간단한 방법이지만 효과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노트북, 라우터, 모뎀을 모두 재起動해 보세요.
4. 캐시 및 쿠키 삭제
넷플릭스 앱 또는 브라우저에 저장된 캐시 및 쿠키를 삭제하면 끊김 현상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앱:
- 넷플릭스 앱을 실행합니다.
- 오른쪽 상단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 ‘앱 설정’을 선택합니다.
- ‘데이터 삭제’를 클릭하고 ‘데이터 삭제’를 선택합니다.
- 브라우저:
- 넷플릭스를 시청하는 브라우저 설정에 액세스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또는 ‘인터넷 사용 기록’ 탭을 선택합니다.
- ‘캐시’ 또는 ‘쿠키’를 삭제합니다.
5.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사용 중인 그래픽 드라이버가 오래되었거나 손상된 경우 끊김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세요.
- NVIDIA 그래픽 카드: https://www.nvidia.com/download/index.aspx
- AMD 그래픽 카드: https://www.amd.com/en/support/download/drivers.html
- Intel 그래픽 카드: